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희망조약돌,‘복지소외계층을 위한 물품 전달식’가져‘좋은이웃들사업’주거환경이 취약한 독거노인 20가구에 선풍기 전달식 개최
□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도준우)과 희망조약돌(이사장 이재원)은 2024년 좋은이웃들(복지소외계층 발굴 및 민간자원연계지원)사업 일환으로「독거노인 여름대비 물품 지원」기부 전달식을 26일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됐다.
□ 좋은이웃들사업은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중점사업으로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안양시의 복지사각지대에서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소외계층을 중점 발굴하고 더불어 다양한 복지자원과 서비스를 연계·지원하고 있다.
□ 양 기관은 2022년 업무협약을 통해 안양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방안 및 대책 마련에 집중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아름다운 기부문화 확산이라는 핵심 가치의 실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한바 있다.
□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는 좋은이웃들사업과 연계하여 복지소외계층 발굴에 앞장서 주거환경이 취약한 독거노인 20가구에 선풍기 지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도준우 회장은 “앞으로도 좋은이웃들 사업을 통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내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지원을 원활하게 진행하고자 하며, 더불어 지역주민 모두가 소외된 우리 이웃에게 관심을 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 좋은이웃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발견한다면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031-446-406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