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지역사회공헌활동 [청소년 정원사가 진행하는 정원 교실] 운영해, 20명 참여

- 우리집 반려 정원 만들기 주제로 일상생활 속 정원 문화 향유 기회 확대 해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6/29 [23:02]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지역사회공헌활동 [청소년 정원사가 진행하는 정원 교실] 운영해, 20명 참여

- 우리집 반려 정원 만들기 주제로 일상생활 속 정원 문화 향유 기회 확대 해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6/29 [23:02]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진수)는 정원 문화 확산을 위해 6월 한달 동안 청소년정원사양성사업 포레스트 프렌드를 운영, 10명의 청소년 정원사를 배출하고 [청소년 정원사가 진행하는 정원교실]29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은 청소년 정원사가 진행하는 지역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우리집 반려 정원 만들기] 활동을 통해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집에서도 정원을 가꾸며 자연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발견해 나가면서 일상 속에서도 부담 없이 정원 문화를 향유 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 됐다.

 

특히 광명시 시민정원사와 청소년 정원사가 함께 진행한 첫 지역사회공헌활동에 총 20명의 참가자가 참가하여 각양각색의 우리집 반려 정원을 만들어 나가 더욱 뜻 깊은 활동이 되었다. 향후 참가자들은 집으로 돌아가 직접 만든 정원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2024년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신규 사업인 [청소년 정원사 양성사업 포레스트 프렌드]는 청소년 정원사 양성 수업을 진행하고 청소년 정원사를 배출하고, 청소년 정원사가 진행하는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지역사회 속에서 정원 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운영 해 나갈 계획이다. 하반기에 진행되는 청소년 정원사양성사업 2기는 오는 8월 모집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