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남시의회, 제9대 후반기 개원식 “새로운 2년 힘찬 출발”

일 현충탑 참배 및 기념식 갖고 의원들 ‘불망초심(不忘初心)’ 각오 다져
금광연 의장 “필요한 것 더하고, 부족한 것 채우며, 잘못된 것 고쳐 하남 발전 이끌 것”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7/01 [20:46]

하남시의회, 제9대 후반기 개원식 “새로운 2년 힘찬 출발”

일 현충탑 참배 및 기념식 갖고 의원들 ‘불망초심(不忘初心)’ 각오 다져
금광연 의장 “필요한 것 더하고, 부족한 것 채우며, 잘못된 것 고쳐 하남 발전 이끌 것”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7/01 [20:46]

▲ 후반기 하남시의회 개원식’에서 의원들이 축하떡 컷팅을 하고 있다.(사진_하남시의회 제공)    

▲ 7월 1일 제9대 후반기 하남시의회 개원식에서 의원들이 전·현직 의장단 및 의정동우회 회원들과 함께 화이팅을 외치며 힘찬 출발을 다짐하고 있다.(사진_하남시의회 제공)    

하남시의회(의장 금광연)1일 제9대 후반기 의회 개원식을 갖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의회에 따르면 신임 금광연 의장과 정병용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이날 오전 9시 창우동에 소재한 현충탑을 찾아 헌화·분향을 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의 넋을 위로하고 그 뜻을 기렸다.

 

이어 의회 1층 로비에서 열린 9대 후반기 하남시의회 개원식에는 금광연 의장, 정병용 부의장, ·현직 의장단과 의원 및 하남시 의정동우회 회원, 언론인, 의회사무국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후반기 시작을 축하했다.

 

의원들은 전반기 의장단의 지난 2년간 의정활동 성과에 대한 감사의 뜻과 노고에 경의를 표하고 후반기 의정활동에 대한 바람 등 환담을 나누면서 새출발을 다짐했다.

 

특히 의원들은 임기 후반기가 아니라 새로운 2년을 시작한다는 각오로 임기 첫날에 품었던 초심을 잊지 않는 불망초심(不忘初心)’의 자세로 시민의 뜻을 한결같이 받들겠다고 약속했다.

금광연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9대 하남시의회는 사상 초유의 여야동수 구도에서 출범해 안팎으로 우려가 컸지만, 그 우려를 불식시키고 지난 2년 동안 민의에 부응하고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 새로운 하남으로 나아가는 토대가 구축되고, 확실한 변화로 가는 기반이 다져졌다9대 의회 임기 후반기를 맞이하는 저와 의원님들의 각오와 다짐이 더욱 굳고 새로울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금광연 의장은 후반기 의회는 시민 중심 의회·품격 있는 의회·약자 동행 의회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은 더하고, 부족한 것은 채우며, 잘못된 것은 고쳐서 하남의 발전과 시민 행복을 일궈내겠다9대 후반기 하남시의회의 남은 2여 년 후, 하남시의회가 우리나라 지방자치의 성숙과 지역의 정책결정자 혹은 감시자로서의 책무를 다했다는 평가와 칭찬을 받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과 선배 동료 의원님들의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하남시 의정동우회 박순창 회장(4대 의회 부의장)은 축사에서 9대 후반기 하남시의회가 지역발전을 염원하는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그동안의 전통을 이어받아 더욱 성숙한 의회로 발돋음하기를 기원한다무엇보다 하남 전역을 세심하게 보고, 듣고, 시민의 입이 되는 의정활동으로 33만 하남시민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10명 의원 모두 남은 임기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의회는 지난 628일 제331회 임시회를 개회해 후반기 의회 의장에 금광연 의원(국민의힘), 부의장은 정병용 의원(더불어민주당)을 선출했고,3개 상임위원회의 의회운영위원장에 정혜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자치행정위원장에 임희도 의원(국민의힘), 도시건설위원장에 최훈종 의원(더불어민주당)을 각각 선출했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