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음주 조절 돕는 '마음 스트레칭 프로그램' 진행

알코올 의존자·가족구성원 함께 참여…7월 19일까지 교육 참가자 모집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02 [10:20]

부천시, 음주 조절 돕는 '마음 스트레칭 프로그램' 진행

알코올 의존자·가족구성원 함께 참여…7월 19일까지 교육 참가자 모집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02 [10:20]

▲ 알코올 교육 프로그램 안내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중독 대상자들의 심리적 유연성과 적응성을 훈련해 일상생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알코올 교육 ‘마음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은 회복탄력성을 주제로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26일까지(매주 월 오후 2~4시) 진행되며, 평소 음주 조절의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나 가족 구성원, 건전음주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방문 또는 온라인 화상회의(ZOOM)를 통해 참여할 수 있고,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문자로 매주 교육내용과 화상회의 링크를 안내받을 수 있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알코올 교육 이외에도 알코올 사용장애 자가진단표(AUDIT-K)를 활용한 알코올 평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평가 상담을 바탕으로 음주 문제 정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알코올 사용장애 대상자 및 가족에게 관련기관에 대한 정보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나의 삶을 돌아보고 나에 대한 자기규정을 다시 살펴보면서 중독에서 회복될 수 있도록 긍정적인 자기규정을 만드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