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과천시 시립 갈현어린이집, 고사리손으로 모은 바자회 수익금 기부

탄소 줄이기 바자회 열어 수익금 1백여만 원 원문동에 기부…취약계층 위해 사용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02 [14:03]

과천시 시립 갈현어린이집, 고사리손으로 모은 바자회 수익금 기부

탄소 줄이기 바자회 열어 수익금 1백여만 원 원문동에 기부…취약계층 위해 사용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02 [14:03]

▲ 과천시 시립 갈현어린이집, 고사리손으로 모은 바자회 수익금 기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과천시 원문동은 시립 갈현어린이집으로부터 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1백여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시립 갈현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생들은 지난달 27일 ‘갈현! 지구愛 가다, 과천愛 가다’라는 주제로 탄소 줄이기 바자회를 열어 성금을 마련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돼 원문동의 취약계층과 독거 어르신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기부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우리 동네에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함께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지고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홍용학 원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자라나는 새싹들이 이웃들을 생각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라며 “정성껏 마련해준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소중히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