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특례시 협업기관,‘용인르네상스 광장 축제’ 합동 체험부스 운영

- 축구공 볼링, 티코스터 만들기, 3D펜 체험 등 협업기관별 프로그램 선보여 -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7/02 [21:40]

용인특례시 협업기관,‘용인르네상스 광장 축제’ 합동 체험부스 운영

- 축구공 볼링, 티코스터 만들기, 3D펜 체험 등 협업기관별 프로그램 선보여 -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7/02 [21:40]

 

▲ 용인특례시 협업기관, 용인르네상스 광장 축제 합동 체험부스 운영    

용인특례시 8개 협업기관 용인도시공사, 용인문화재단, 용인시산업진흥원, 용인시자원봉사센터, 용인시장학재단, 용인시정연구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축구센터는 지난 6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용인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용인르네상스 광장 축제에 참여하여 합동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이번 합동 체험부스는 2021년 체결한 용인특례시 협업기관 실무협의체 협약에 따라 8개 기관의 거버넌스 구축과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동안 각 기관의 특색이 반영된 체험 프로그램 인사이드 축구공 볼링(용인시축구센터) 내가 만드는 우드티코스터(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3D펜으로 안경 만들기(용인시산업진흥원)를 선보였으며, 1,100명의 시민이 체험부스를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즐겼다.

 

특히, 29일에는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협업기관 임직원이 기부한 의류, 생활잡화 등 중고 물품으로 플리마켓을 운영하였으며, 판매 수익금 120만 원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을 통해 가족 간병 및 돌봄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가족 돌봄 청소년(영케어러, Young Carer) 등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용인특례시 협업기관 관계자는 협업기관이 협력하여 많은 시민에게 기관의 활동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ESG 가치를 실천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용인특례시 협업기관은 2021년 이래로 합동 플리마켓, 김장 봉사 등 지역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상호 협력하에 이어 나가고 있으며, 정기회의 개최 등 협업기관의 긴밀한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