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확보 기틀 다져…'협력 강화'

사회적경제기업 합동 워크숍…향후 정책 5개년 계획 방향 마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03 [10:08]

부천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확보 기틀 다져…'협력 강화'

사회적경제기업 합동 워크숍…향후 정책 5개년 계획 방향 마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03 [10:08]

▲ 부천시 사회적경제기업 임직원 및 일자리정책과 직원 등 27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부천시 사회적경제기업 합동워크숍’을 개최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천시는 지난 1~2일 강릉에서 부천시 사회적경제기업 임직원 및 일자리정책과 직원 등 27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부천시 사회적경제기업 합동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2024년도 사회적경제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부천시 사회적경제정책 5개년계획 수립을 위한 다양한 의견 수렴, 사회적경제기업 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먼저 윤기영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장이 ‘상반기 찾아가는 우선구매 상담회 평가회’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고, 기업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판로확보를 위한 다양한 사업 방향에 대한 브레인스토밍이 이어졌다.

또 강릉시 ‘사회적기업 (유)천향’을 방문해 천연성분의 건강한 비누를 제조하는 방식을 배우고, 지역 판로확보를 위한 다양한 영업방식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김윤영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참가자들 간의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시간이었다”면서 “사회적경제기업 네트워크를 강화해 상생 발전하는 유익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조국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연대와 협력을 기반으로 한 탄탄한 네트워크를 촘촘히 다지는 좋은 기회”라면서 “각 기업이 힘을 합쳐 사업을 추진하고, 함께 성장하고 함께 발전하는 좋은 부천을 만드는 데 단단한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