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대덕구 ‘웰라이프 지도자 양성 과정’ 운영

오는 31일까지 대덕구시니어클럽서… 이수 후 지역 내 재능 나눔 활동 나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04 [09:31]

대전 대덕구 ‘웰라이프 지도자 양성 과정’ 운영

오는 31일까지 대덕구시니어클럽서… 이수 후 지역 내 재능 나눔 활동 나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04 [09:31]

▲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60세 이상 은퇴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웰라이프 지도자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 어르신들이 1일 대덕구시니어클럽에서 강의를 듣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 대덕구는 오는 31까지 대덕구시니어클럽에서 덕구네 어르신 건강지키미 ‘웰라이프 지도자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4년 평생학습도시조성 및 특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웰라이프 지도자 양성 과정은 노년기 연령대에 맞는 전문교육을 통해 지도자를 양성, 교육 이수 후 지역사회에 재능 나눔 활동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대상은 60세 이상 은퇴자 어르신으로 총 5회(30시간)에 걸쳐 웰다잉과 웰라이프 이론 및 실무 교육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내면의 자신을 이해 △버킷리스트 작성 △아름다운 이별 준비하기 △새로운 인생 설계 등 전문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웰빙(Well Being)과 웰리빙(Well living)을 통합해 웰다잉(Well dying)에 이르는 교육과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웰라이프 지도사의 역할과 자세를 배우게 된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웰라이프 활동을 희망하는 구민에게 체계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해 구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