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지역사회 연대해 중장년층 사회적 고립 예방 나서

‘사회적 고립 예방을 위한 중장년 발굴·지원사업 발대식 및 역량강화 교육’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05 [09:51]

안산시, 지역사회 연대해 중장년층 사회적 고립 예방 나서

‘사회적 고립 예방을 위한 중장년 발굴·지원사업 발대식 및 역량강화 교육’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05 [09:51]

▲ 안산시, 지역사회 연대해 중장년층 사회적 고립 예방 나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산시는 지난 4일 상록구청에서 ‘사회적 고립 예방을 위한 중장년 발굴 지원사업 발대식 및 역랑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안산시 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공동 선포문 낭독(1부), 전문가 특강(2부) 순으로 진행됐다.

이 사업은 사회적 고립 우려가 있는 50∼64세 사이의 중장년을 발굴해 욕구를 파악, 일상생활 회복을 도와주는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7개 동(일동, 사동, 해양동, 와동, 고잔동, 선부2동, 선부3동)에서 확대 실시하고 있으며, 안산시 5개 종합사회복지관(본오, 부곡, 와동, 선부, 초지)과 협약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사회적 고립 우려가 있는 중장년을 발굴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와의 연대가 필수적”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이웃이 이웃을 돕는 지역 중심의 인적 안전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복지 분야에서의 민·관 협력을 강화해 중장년층의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