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시 탐라도서관, 여름 독서교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탐라·애월·한경 도서관 지역 내 초등학생 1~3학년 대상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7/05 [11:11]

제주시 탐라도서관, 여름 독서교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탐라·애월·한경 도서관 지역 내 초등학생 1~3학년 대상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7/05 [11:11]

▲ 여름 독서교실 프로그램 포스터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제주시 탐라도서관은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아 창의적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2024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탐라도서관은 8월 5일부터 14일까지 매주 월~수요일마다 초등학교 1~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도서관인을 통한 도서관 여행’이라는 주제로 한국도서관의 아버지로 불리는 박봉석, 푸라 벨프레 등 국내외 도서관인을 소개하고 관련 도서들을 읽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독후활동 놀이를 병행해 어린이들에게 도서관에 대한 친근감 형성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애월도서관은 7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관내 초등학교 2~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토론’을 주제로 그림책을 읽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며, 독서 노트를 활용한 독후활동을 통해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을 갖는다.

한경도서관은 7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초등학교 1~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냠냠 맛있는 여름!’이라는 주제로 수박, 옥수수, 빙수, 아이스크림 등 여름과 관련된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놀이 활동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에서 ‘행사/프로그램’→‘도서관프로그램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봉석 탐라도서관장은“무더운 여름, 도서관에서 운영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시원하고 즐거운 북캉스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