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교육청 대구학생문화센터, 공연 제작을 위한 ‘스토리 공모전’ 개최

꿈, 성장, 가족, 인성, 다문화, 장애인식 등 다양한 주제로 대본ㆍ시놉시스 공모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4/07/05 [12:28]

대구시교육청 대구학생문화센터, 공연 제작을 위한 ‘스토리 공모전’ 개최

꿈, 성장, 가족, 인성, 다문화, 장애인식 등 다양한 주제로 대본ㆍ시놉시스 공모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4/07/05 [12:28]

 

▲ 공연 제작을 위한 ‘스토리 공모전’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학생문화센터는 청소년을 위한 뮤지컬, 연극 등 자체기획 공연 제작을 위해 '2024 창작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 창작스토리 공모전'은 꿈, 성장, 가족, 인성, 다문화, 장애인식 등 자유 주제로 희극적 요소가 많이 가미된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의 뮤지컬 또는 연극의 스토리를 공모한다.

응모작 중 무대화하기 적합하고,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작품을 선정하여 전문가 심사와 창작진 협의를 통해 청소년들이 관람하는 공연으로 제작된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스토리는 공연 제작을 위한 것으로, 참신한 주제로 희망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연극이나 뮤지컬 작품(10매 내외의 시놉시스 또는 80분 내외의 대본)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센터의 대공연장과 소극장 각각의 특성과 공연관람 대상 학생의 연령층을 고려해야 하며 1,441석의 대공연장과 159석의 소극장 무대에 맞춰 등장인물, 배경, 사건 등의 요소가 들어가야 한다.

총 5편을 시상하며, 대상작은 교육감상과 함께 상금 300만원이 지급된다.

학생부문 우수상은 교육감상과 50만원의 상금이, 성인부문 우수상은 관장상과 1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상은 각각 2작품씩 선정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8월 20일부터 8월 30일 18시까지이며, 대구학생문화센터 운영부로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학생문화센터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앞서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는 두 차례 스토리 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다.

2014년 수상작인 ‘러브테라피’와 ‘MY SON’은 뮤지컬로 제작되어 각각 50회 이상 대공연장 무대에 올랐으며, 누적인원 9만여 명의 학생들이 공연을 관람했다.

또한 2016년에도 스토리 공모전을 통해 뮤지컬 ‘페이크북’과 초등학교폭력예방뮤지컬 ‘미러톡’을 제작했다.

올해까지 대공연장과 소극장에서 성황리에 공연 중이며, 이 중 ‘미러톡’은 누적횟수 100회 이상 무대에 올랐다.

특히 최근작인 초등학교폭력예방뮤지컬 ‘미러톡’은 ‘학교폭력예방’이라는 주제로, 누구에게도 말 못 하는 고민이 있지만, 나는 혼자가 아니기에 마음의 문을 열고 함께 고민하고 소통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작품으로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가졌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배호기 관장은 “앞으로 우리 사회를 살아가야할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용기, 꿈과 열정 등을 주제로 한 희망 메시지를 공연을 통해 전달하고자 이번 스토리 공모를 준비했다.

교육가족과 작가지망생 등 일반인 모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경자 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