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시,‘시민 마음건강 토크콘서트’성료

- 이라하 작가, ‘내 마음에도 아침이 와요. 실패해도 괜찮아!’주제로 강연 -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7/07 [16:28]

인천시,‘시민 마음건강 토크콘서트’성료

- 이라하 작가, ‘내 마음에도 아침이 와요. 실패해도 괜찮아!’주제로 강연 -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7/07 [16:28]

인천시가 개최한 시민 마음건강 토크 콘서트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5일 영종 메가박스에서 개최된 콘서트는 최근 정신과 진료를 받는 사람이 증가함에 따라 정신 건강 관리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소통하기 위해 시가 마련한 자리로 시민 약 12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서 정신 건강으로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전문가의 특별강연과 사연 나눔 토크콘서트로 기획됐다.

 

특별강연은 넷플릭스 드라마로 유명한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의 저자인 이라하 작가가 내 마음에도 아침이 와요. 실패해도 괜찮아!’를 주제로 진행했다.

 

또한 자존감, 대인관계, 실패, 불안 등 정신건강에 대한 고민과 사연을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이겨내는 방법과 정신건강 관리 방법 등에 대해 진솔하게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조상열 시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정신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또 하나의 힐링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인천시민들의 정신 건강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년약물중독과 관련, 중독치료로 저명한 박선영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강의와 마약퇴치운동본부 내 회복자의 경험담으로 2차 토크콘서트를 오는 9월 연수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2[032-468-9911(내선2)]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