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명근 화성시장, ‘화성 아리셀공장 화재사고’부상자 쾌유 기원... “회복할 때까지 의료지원 멈추지 않을 것”

○ 화성시, 화재사고 부상자 8명, 유가족 의료지원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7/07 [16:34]

정명근 화성시장, ‘화성 아리셀공장 화재사고’부상자 쾌유 기원... “회복할 때까지 의료지원 멈추지 않을 것”

○ 화성시, 화재사고 부상자 8명, 유가족 의료지원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7/07 [16:34]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화성 아리셀공장 화재사고’ 부상자와 유가족에게 의료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 24일 사고 이후 시는 화재 사고로 인해 부상을 입은 피해자가 입원 중인 병원에 전담 직원을 지정해 환자 건강 상태와 치료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향후에도 피해자가 건강을 회복할 때까지 환자와 보호자 가까이에서 상주하며 정서적 지지와 행정 안내를 지원할 계획이다화재 사고로 인한 총부상자는 8명으로 그 중 경상 환자 4명은 퇴원했다.

 

또한 화성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의료 및 방역 지원반은 화성 아리셀공장 화재사고’ 유가족 대기 장소인 모두누림센터에 보건소 의료진을 파견해 유가족의 혈압 등 건강측정상비약 지급 등 의료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상소견이 보이는 유가족은 병원으로 이송해 혹시 모를 건강 악화에 대비해 면밀히 관찰하며 돕고 있다.

 

이외에도 시는 일 1회 화재 현장 일대를 방역하며 감염병 예방에도 힘쓰고 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사고로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이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부상자들이 일상을 회복하고 유가족이 안정을 찾을 때까지 의료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정 시장은 지난 6일 아리셀 화재현장을 찾아 장마 대비 상황을 점검하는 등 현장 수습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