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주시, 휴가철 맞아 관광지 식품ㆍ위생 특별점검 가져

점검과 함께 위생용품 배부하면서 종사자 준수사항도 강조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07 [10:10]

경주시, 휴가철 맞아 관광지 식품ㆍ위생 특별점검 가져

점검과 함께 위생용품 배부하면서 종사자 준수사항도 강조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07 [10:10]

▲ 경주시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휴가지 주변 식품접객업소에 대해 식품위생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주시는 본격적인 휴가철에 앞서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워터파크, 해수욕장 등 휴가지 주변 식품접객업소에 대해 식품위생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점검반은 △조리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소비(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 및 보관 여부 △식품의 위생적 취급 여부 △식품접객업소 영업자 준수 사항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했다.

점검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이 적발된 업소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행정 지도로 안심한 먹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특히 이번 점검과 병행해 업소에 위생모와 마스크 등 위생용품들을 배부하면서 식품접객업소 종사자 준수사항을 강조했다.

시는 오는 8월에는 대구식약청, 경상북도와 합동으로 바닷가 주변 횟집 수족관물 수거검사로 비브리오균 검사를 실시해 여름철 수산물 안전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APEC 정상회의 개최도시 위상에 걸 맞는 친절⋅위생 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