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성사1동 주민자치회, '해충퇴치사업 발대식' 개최

원당시장, 먹자골목 등에서 방역 활동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08 [12:23]

고양시 성사1동 주민자치회, '해충퇴치사업 발대식' 개최

원당시장, 먹자골목 등에서 방역 활동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08 [12:23]

▲ 고양시 성사1동 주민자치회, ‘해충퇴치사업 발대식’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 성사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5일 동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해충퇴치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해충퇴치사업은 각종 감염병을 옮기는 모기, 파리, 바퀴벌레 등 해충을 퇴치하기 위한 방역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성사1동 주민자치회에서 수년째 추진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을 끝낸 주민자치회와 직능단체 회원들은 방역 장비를 짊어지고, 하수구와 쓰레기 배출 장소가 밀집해 있는 원당시장과 먹자골목 주변에서 방역 활동을 진행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상용 주민자치회장은 “최근 모기와 파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충이 발생해 주민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해충퇴치 사업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 성사1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주기적인 방역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힘을 쏟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숙 성사1동장은 “비가 많이 내리는 장마 기간은 물이 고이는 하수구나 쓰레기 배출장소 주변의 위생이 우려되는 시기이다. 해충퇴치사업은 꼭 필요한 활동으로, 이번 사업을 추진하는 성사1동 주민자치회와 직능단체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탕으로 더 살기 좋은 성사1동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