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로컬푸드 직매장 관계자 간담회 개최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공유주방 전환에 따른 신제품 12종 선보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08 [13:53]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로컬푸드 직매장 관계자 간담회 개최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공유주방 전환에 따른 신제품 12종 선보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08 [13:53]

▲ 2024년 로컬푸드 직매장 관계자 간담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시는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정보실에서 농업인들이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해 생산한 신제품의 홍보와 가공제품 판매 확대를 위해 로컬푸드 직매장 및 유통센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농가공 제품 유통ㆍ판매의 활로를 모색하고, 관내 안전한 농산물을 이용해 생산한 건강한 가공식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가공지원센터의 시설과 장비를 활용해 생산된 레몬청, 블랜딩 꽃차 등 신제품 12종을 전시하고, 농업인들이 직접 가공제품을 소개하면서 시음․시식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작년 9월 운영방식이 전환된 공유주방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농업인이 직접 제조한 농산물 가공제품의 유통센터 등 로컬매장 입점 시 농가의 애로사항도 함께 청취했다.

권지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간담회가 농업인들이 생산한 가공제품들이 로컬푸드 직매장과 유통센터를 통해 더 널리 알려지고, 소비자들이 우리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더욱 높게 평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와 고양시 농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