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녹양동, 의정부명지회 산하 보건‧의료기관 15개소와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1:00]

녹양동, 의정부명지회 산하 보건‧의료기관 15개소와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09 [11:00]

▲ 녹양동, 의정부명지회 산하 보건‧의료기관 15개소와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업무협약 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의정부명지회 산하 보건‧의료기관 15개소와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는 복지 사각지대 등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매칭 복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추진을 위해 총 30개소의 업소를 모집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의정부명지회 산하 보건‧의료기관은 ▲청담i치과 ▲청담i성형외과 피부과 ▲성베드로병원 ▲의정부서울척병원 ▲의정부모커리한방병원 ▲로체스터병원 ▲블루힐요양병원 ▲더드림요양병원 ▲서울신세계안과 ▲서울마디정형외과 ▲서울프라임내과 검진센터 ▲김재우한의원 ▲의정부간호학원 ▲경기북부간호학원 ▲의정부장례식장 등 총 15개소다.

해당 기관들은 협약에 따라 녹양동 내 건강 취약계층을 위해 비급여 의료비 감면 혜택을 포함해 상조 서비스 이용료 감면, 보건‧간호 분야 학원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호직 회장은 “녹양동 주민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저소득 건강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광규 동장은 “녹양동 주민의 의료‧보건 복지 지원을 위해 함께 동참해 주신 의정부명지회 산하 보건‧의료기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강 취약가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