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건강도시활동가 하반기 역량강화교육 진행

건강도시활동가 대상 치매와 연명의료 교육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1:25]

부천시, 건강도시활동가 하반기 역량강화교육 진행

건강도시활동가 대상 치매와 연명의료 교육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09 [11:25]

▲ 건강도시활동가 하반기 역량강화교육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천시는 지난 5일 건강도시활동가를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요 노인질환 중 하나인 치매와 임종과정에 있는 환자들의 자기결정을 존중하고 존엄과 가치를 보호하는 연명의료결정제도에 관한 교육으로 마련됐다.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공공의료치매센터 황향임 팀장의 치매파트너 교육에서는 ▲치매의 정의 및 증상 ▲예방 방법 등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이어서 대한웰엔딩협회 강병권 이사의 연명의료결정제도 교육에서는 ▲연명의료의 개념 ▲임종 단계의 준비와 대처 방법 등을 다뤘다.

한편, 건강도시활동가들은 교육 활동을 넘어 다양한 보건사업 및 캠페인 행사에 참여해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동시에 배운 지식을 지역주민에게 홍보하는 중요한 건강 리더의 역할을 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건강도시활동가는 “65세 이상 노인 인구 비율이 20% 이상을 차지하는 초고령사회를 앞둔 상황에서 미래를 위한 준비가 중요하다는 점을 깨달았다. 특히 삶의 마지막 단계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건강도시활동가들의 역량을 키우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더 나은 건강도시 부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