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선군, ‘정선아리랑의 전승과 창조적 발전’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 단원 추가 모집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09:01]

정선군, ‘정선아리랑의 전승과 창조적 발전’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 단원 추가 모집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7/10 [09:01]

▲ 정선군, ‘정선아리랑의 전승과 창조적 발전’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 단원 추가 모집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정선군은 정선아리랑의 체계적인 전승과 보전, 창조적 발전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원을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선아리랑의 문화적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전 세계로 알리는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은 지난 2009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이길영 연출감독을 비롯한 상임단원 9명, 비상임단원 12명, 명예단원 1명 등 총 22명으로 구성, 정선아리랑 극 및 소리 공연팀으로 활동하고 있다.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을 이끌어갈 단원 모집은 소리분야 1명, 예능분야 2명 등 상임단원 3명을 채용하며, 오는 17일까지 정선아리랑문화재단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참고해 지원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정선아리랑문화재단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달 19일 실기 및 면접시험을 진행한 이후 22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에정으로, 전형은 정선아리랑 및 심사위원 제시곡을 부르는 소리 부분과 자유연기를 평가받는 예능 부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은 지난해 정선아리랑으로 삶의 애환을 해학적으로 풀어낸 소리극 ‘가리왕산의 메나리’작품을 선보여 지역 주민을 비롯한 수많은 관광객의 찬사를 받았으며, 지난 4월부터 일제 강점기 시대 정선사람들의 삶의 모습과 애환, 뗏목을 타고 정선아리랑을 전국에 알린 무명 떼꾼들의 이야기를 담은 ‘뗏꾼’을 선보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최종수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이사장은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을 이끌어갈 새로운 얼굴들과 함께 다양한 공연과 콘텐츠로 정선아리랑의 세계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