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20회 세계관악컨퍼런스' 자원봉사자 교육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1:41]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20회 세계관악컨퍼런스' 자원봉사자 교육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0 [11:41]

▲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20회 세계관악컨퍼런스' 자원봉사자 교육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일 중구센터 대강당에서 ‘2024 20회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경기 광주’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에 열리는 ‘세계관악컨퍼런스’는 세계적인 음악 축제로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다.

경기도 광주시 전역에서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세계 30개국 2,000여 명의 음악가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중구센터는 지난달 14일, 경기 광주시 자원봉사센터와 ‘세계관악컨퍼런스 자원봉사 운영’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인천공항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에서 참가자들을 맞이하고, 행사 안내 통역과 셔틀버스 탑승 안내를 전담할 예정이다.

사전교육 내용으로는 ▲세계관악컨퍼런스 행사에 대한 이해와 자원봉사자의 역할 ▲참석자 대응 방법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 ▲인천공항 주변 대중교통과 셔틀버스 탑승 안내 등으로, 업무 매뉴얼 안내지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A씨는 “세계적인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갖고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중구센터 배동수 센터장은 “세계관악컨퍼런스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과 열정은 큰 동력이 될 것이다”라며 “참가자들의 편안한 입국과 원활한 이동을 위한 자원봉사 운영에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