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진해경, 해수욕장 개장 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안전점검 강화

관내 지정·비지정 해수욕장 기간(7월 12일 ~ 8월 18일) 대비 현장점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5:48]

울진해경, 해수욕장 개장 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안전점검 강화

관내 지정·비지정 해수욕장 기간(7월 12일 ~ 8월 18일) 대비 현장점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0 [15:48]

▲ 현장점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진해양경찰서는 올 여름 날씨가 무더울 것으로 관측되어 동해안 해수욕장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어 해수욕장 개장 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해수욕장 등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3년간 7월에서 8월 사이 해수욕장 안전사고가 5건(사망 2건), 비지정해변 안전사고가 16건(사망 4건) 발생함에 따라 울진해양경찰서장은 해수욕장 내 물놀이 시설물 및 레저 사업장을 방문하여 운영 실태를 점검 후 안전관리 강화를 당부하고, 관내 비지정 해수욕장의 주변 위험요소 제거와 구명조끼 자율대여함 등 안전시설물을 집중 점검했다.

배병학 울진해양경찰서장은 울진해경 전 직원에게 여름철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해 해수욕장 개장 기간 동안 인명구조 대비 신속하게 대응 할 수 있도록 대응 방안 마련을 지시하고, 취약지역 순찰활동을 강화하여 국민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