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상수도 급수공사 대행업자 간담회… 누수복구 신속 대응능력 강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2 [08:57]

안산시, 상수도 급수공사 대행업자 간담회… 누수복구 신속 대응능력 강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2 [08:57]

▲ 안산시, 상수도 급수공사 대행업자 간담회… 누수복구 신속 대응능력 강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산시는 지난 11일 상하수도사업소에서 상수도 급수공사 5개 대행업체 대표들과 상수도 관련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의 강조와 효율적인 운영 방안 등을 마련하기 위해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여름철 폭염 및 우기에 대비, 급수공사 대행업자에 상수도의 단수․누수 복구 등 긴급한 상황 발생 시 보다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비상 연락 체계 구축 등을 당부했다.

특히 ▲급수 누수공사 시공 기준과 유의사항 준수 ▲수도 급수공사 대행업자 지정 규칙 준수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안전사고 예방 ▲긴급사고 발생 시 휴일, 야간 대기 근무를 통한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다.

아울러, 내년 급수공사 대행업자 지정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개선된 운영 방안 마련을 위해 대행업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백현숙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급수공사 수도대행업자 측의 의견을 청취해 상호 소통하여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백 소장은 그러면서 “앞으로도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상수도 대행업자와의 유기적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시민이 만족하는 신뢰받는 상수도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