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 중구보건소, 동인세대공감마당서 자연친화 그린건강클럽 운영

지역 커뮤니티센터를 활용한 마을 공동체 참여형 건강동아리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7/12 [11:36]

대구 중구보건소, 동인세대공감마당서 자연친화 그린건강클럽 운영

지역 커뮤니티센터를 활용한 마을 공동체 참여형 건강동아리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7/12 [11:36]

▲ 대구 중구보건소, 동인세대공감마당서 자연친화 그린건강클럽 운영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대구 중구는 어르신들의 건강생활실천과 지역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여가생활과 건강활동을 결합한 ‘자연친화 그린건강클럽’을 동인세대공감마당(중구 동인동 소재)에서 운영하고 있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는 자연친화 그린건강클럽은 지난 5월 28일부터 매주 화요일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시설 내 공유공간인 주민휴게실, 실내정원, 공유부엌, 공유텃밭 등을 활용한 마을 공동체 모임 및 건강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활동으로는 ▲미니텃밭 가꾸기 ▲커피방향제 만들기 ▲세대공감 전통요리교실과 중구보건소와 연계한 ▲식사일기를 통한 식습관 점검 ▲건강식재료 이야기 나누기 ▲정신건강을 위한 원예수업 활동을 진행했다.

16일에는 건강 일기 작성을 통한 식단변화 내용을 공유하며 8주간의 교육을 마무리한다.

지난 9일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건강클럽 활동으로 시원한 곳에서 화분도 만들어보고 싱겁게 먹기 위한 노하우도 얘기하느라 시간가는줄 몰랐고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지역 커뮤니티센터를 활용한 건강클럽운영을 확대하고 지역주민이 가까운 곳에서 문화생활과 건강생활을 함께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외에도 각 커뮤니티센터의 특성을 반영해 지난 5월부터 이달 25일까지 자기개발 행복 건강클럽(달성토성커뮤니티센터), 취미활동 어울림 건강클럽(하누리어울림센터), 힐링·에너지충전 건강클럽(남산동커뮤니티센터)을 운영하고 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