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시,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 기념식 개최

14일, 북한이탈주민 권익 향상 및 통일 공감대 확산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7/14 [15:38]

울산시,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 기념식 개최

14일, 북한이탈주민 권익 향상 및 통일 공감대 확산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7/14 [15:38]

▲ 울산시,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 기념식 개최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울산시는 울산하나센터와 함께 7월 14일 오전 11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국가 기념일로 제정된 북한이탈주민의 날(7월 14일)을 기념해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권익향상은 물론 포용을 통한 남북주민 간 통합문화 형성으로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안승대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김기현 국회의원, 최해상 민주평통 울산지역회의 부의장, 이형철 이북도민 연합회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북한이탈주민 및 가족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축사, 소감문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북한음식체험, 청소년백일장, 하누리산악회, 사진촬영구역(포토존), 희망메시지 작성 등 5개 홍보공간(부스)도 운영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올해 최초로 국가기념일로 제정된 북한이탈주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로, 이 행사가 통일공감대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하나센터는 울산지역 북한이탈주민의 지역 적응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0년 설치됐다. 통일부와 울산시의 위탁을 받아 북한이탈주민 초기집중교육사업, 북한이탈주민 지역적응 지원사업, 지역주민 교류사업 등을 수행 중에 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