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 인증 추진

아동요구 확인조사 및 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5 [11:27]

부천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 인증 추진

아동요구 확인조사 및 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5 [11:27]

▲ 아동요구 확인조사 및 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천시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 인증을 추진하고 있다.

부천시는 지난 11일 부천시청 창의실에서 송재환 부시장, 아동친화 주요 전략사업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요구 확인조사 및 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소개 ▲2023~2024 용역 결과 보고 ▲2025~2028 아동친화 주요 전략사업 운영 논의 ▲질의·답변·의견수렴 등 아동친화도시 상위 단계 인증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지난해 실시한 ‘아동친화도 조사 및 시민의견 수렴 연구’ 용역을 토대로 시민이 원하는 아동정책을 도출하고 사업의 우선순위를 정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전략을 연계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향후 4개년(2025~2028) 아동친화도시 주요 전략사업 선정 및 운영에 대한 사업 담당 부서장들의 의견을 듣고 발전·협업 방안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송재환 부천시 부시장은 “아동친화 상위 인증 추진을 위해 부서 간 협력과 적극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아동이 행복한 부천시를 조성하는 데 모든 부서가 협력하고, 아동친화도시 상위 인증 추진은 담당부서를 중심으로 각 사업부서가 최선을 다해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부천시는 2019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최초 인증을 받았다. 앞으로 다가올 4개년 아동친화도시 조성 전략을 수립해 오는 12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상위 인증을 신청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