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시 범계동, 주민·학생과 함께 하는 마을 가꾸기

범계초등학교 학생들이 그린 그림타일 설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5 [15:13]

안양시 범계동, 주민·학생과 함께 하는 마을 가꾸기

범계초등학교 학생들이 그린 그림타일 설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5 [15:13]

▲ 그림타일 설치 현장 사진 (목련아파트 8~9단지 사이 산책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범계동 행정복지센터와 범계동 주민자치위원회, 범계초등학교는 관내 산책로 두 곳에 주민·학생과 함께 만든 그림타일을 설치했다.

그림타일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선정한 주제에 맞춰 범계초등학교 학생들이 디자인했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23일 사업 추진 협약(범계동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위원회, 범계로데오상인연합회, 범계초등학교 등 관내 3개 학교 간)을 체결한 바 있다.

동 사업은 주민이 직접 제안하여 예산이 편성된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지역공동체가 협심하여 참여했다는 점에서 행정 만족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직접 그린 그림이 작품으로 선정된 범계초등학교 4학년 김모 학생은 “친구들과 같이 그린 그림을 이렇게 볼 수 있다니 너무 신기하다. 부모님이랑 친척들이 제가 그린 그림을 보고 전화 주고 좋아하셨다. 너무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학준 범계동장은 “학생들의 그림으로 볼거리 있는 산책로를 조성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있고, 기쁘다. 앞으로도 동 행정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나현정 범계동 주민자치위원장 및 주민참여예산지역회의 위원장은 “관내 산책로가 보다 밝고 생기가 있어졌다. 특히, 범계초등학교 학생들의 작품이기에 더욱 값지고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주민의 대표로서 명품 범계동을 조성하는 사업들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또 최순희 범계초등학교 교장은 “우리 동네 산책로 가꾸기를 그 길을 직접 오가는 우리 학생들의 손으로 만들었다는 것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