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5회 컴퍼스 포럼 성료

충남의 대표 투자유치 IR 피칭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7 [15:06]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5회 컴퍼스 포럼 성료

충남의 대표 투자유치 IR 피칭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7 [15:06]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5회 컴퍼스 포럼 성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6일 충남창업마루나비 5층 이벤트홀에서 개최한 ‘제5회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에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컴퍼스 포럼은 지역 창업자와 투자자가 수시로 네트워킹할 수 있는 충남 창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시작되어 지역 투자 및 충남 주력 산업에 관심이 있는 투자사, 지자체 관계자, 스타트업이 적극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5회차는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개최되는 마지막 회차로 더욱 깊은 의미를 가졌다.

IR 피칭에 참여한 기업은 5개 사로, 한국자동차연구원(강소특구캠퍼스)과 공동 발굴한 충남 유망 기업이 해당됐다.

▲더키퍼(전기차 화재 방지 시스템) ▲티엠이브이넷(주)(전기자동차 충전 인터페이스 냉각시스템) ▲위드위 주식회사(딥러닝 기반 지능형 폐기물 처리 시스템) ▲못난이마켓(농가 토탈솔루션 D2C 플랫폼) ▲(주)로완(치매 예방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 순으로 진행되며 각 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했다.

IR 피칭 이후 진행된 2부에서는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쿼드벤처스 김주희 이사의 ‘투자자와 만나기 전 알아두면 좋은 팁(TIP)’의 노하우 강연이 진행됐다.

투자사의 이상형 찾는 법부터 투자자가 알고 싶어하는 매력 등 투자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강연이 진행되며 스타트업의 투자 역량 강화에 이바지했다.

행사 종료 후에는 각 기업의 애로 사항 청취 및 기업의 투자 기회 마련을 위해 투자사 및 지자체와의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됐다.

강희준 센터장은 “매달 컴퍼스 포럼에 대한 관심도와 참여율이 증가하는 것을 보며 충남의 투자 생태계 변화를 느낄 수 있었다.”며, “특히 이번에는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이루어지는 마지막 포럼이었는데 감사하게도 역대 최다 인원이 참석해 주셔서 감회가 깊다.”고 전했다. 이어, “충남의 유망 기업을 만날 수 있는 컴퍼스 포럼이 우리 지역의 대표 IR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컴퍼스포럼은 3월 제1회를 시작으로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개최되고 있으며 다음 회차(8월 부터 11월)부터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책임 주관이 되어 충남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GST)에서 진행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