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도시공사 신경철 사장의 ‘대한민국 도시건설의 역사와 미래’로 용인특례시 특강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7 [22:00]

용인도시공사 신경철 사장의 ‘대한민국 도시건설의 역사와 미래’로 용인특례시 특강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7 [22:00]

용인도시공사(사장 신경철)는 지난 16일 용인시청 3층 컨벤션홀에서 용인특례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신경철 사장이 직접 연사로 참여한 특별강연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약 100여 명의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도시건설의 역사와 미래, 그리고 택지개발사업 원가산정을 주제로 진행됐다.

 

신 사장은 도시건설의 역사, 신도시 건설의 방향, 스마트시티 솔루션, 택지개발사업 원가산정 등을 소주제로 195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의 건설의 역사에 대해 소개하고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한 3기 신도시의 차별화 전략으로 서울도심까지 30분대 출퇴근 가능 도시 일자리를 만드는 도시 아이키우기 좋은 친환경적인 도시 지역과 함께 만드는 도시를 소개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와 산업구조의 변화로 스마트 시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트렌드에 따른 도시공간 변화 방향, 택지개발에 따른 조성원가 산정기준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강연을 들은 공무원들은 용인도시공사 사장님께서 직접 강연을 해주셔서 뜻 깊었다라며 오늘 들은 강연 내용을 우리 시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겠다라고 말했다.

 

신경철 사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공무원들이 대한민국 도시건설 역사와 미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우리 공사도 도시 트렌드에 걸맞은 여러 가지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