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동구 “충장로 우체국 앞에서 버스킹 즐기세요!”

‘2024 충장 라온페스타’ 호응 속 케이팝 충장버스킹 존 운영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11:46]

광주광역시 동구 “충장로 우체국 앞에서 버스킹 즐기세요!”

‘2024 충장 라온페스타’ 호응 속 케이팝 충장버스킹 존 운영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7/18 [11:46]

▲ 광주동구청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광주 동구가 충장로·지하 상점가의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충장로 일대에서 진행 중인 ‘2024 충장 라온페스타’가 매회 방문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시작한 ‘충장 라온페스타’는 ‘다달이 달달한 즐거움’을 주제로 7080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을 선사하고, MZ세대는 최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충장로 상권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이 직접 축제 기획과 운영 전반에 참여해 프로그램을 꾸려 나간다는 점이 의미가 남다르다.

이달 20일부터는 충장로 우체국 등 충장로 일대를 ‘케이팝 충장 버스킹 존(ZONE)으로 만들어 누구나 공연을 펼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금남지하상가 만남의 광장 일원에서는 플리마켓과 체험 부스, 경품행사도 펼쳐진다.

앞서 지난달 29일에는 경연 페스티벌인 ‘케이팝(K-POP) 충장스타’가 인기리에 막을 내렸다.

총 10팀이 6월 예선전에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고 그 결과 6월 충장스타 김가윤(7), 인기상 김효주(봉주초·12), K-POP상 지맥스-김민상(광주고·19)·김리완(광주고·19) 등의 수상자가 배출됐다.

오는 10월까지 매달 열리는 예선에서 충장스타상을 수상한 개인 또는 팀은 11월 본선 진출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본선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선정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연말 성탄절 공연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임택 동구청장은 “‘충장 라온페스타’를 통해 충장로에 많은 방문객들을 불러들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가족, 친구, 연인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