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2024 건물종합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훈련 종료

이론·실무실습 교육…교육생 65% 소방안전관리자 2급 자격증 취득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13:30]

고양시 ‘2024 건물종합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훈련 종료

이론·실무실습 교육…교육생 65% 소방안전관리자 2급 자격증 취득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8 [13:30]

▲ 건물종합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에서 단체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는 2024년 고양맞춤형 일자리학교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사회적협동조합 별사탕학교에서 진행한 ‘건물종합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별사탕학교는 최종 훈련생 20명을 선발하여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16일까지 총 96시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과정은 ▲시설관리 산업 전망 및 직군의 이해 ▲시설관리에 유용한 자격증 종류와 취득방법 ▲소방안전관리 ▲일반경비신임교육 ▲전기시설운영 ▲기계시설운영 ▲하자대응·민원해소 등의 이론과 실질적으로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는 실무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훈련생들은 첫날 자기소개에서 “다양한 전문 지식과 경력을 가졌으나, 퇴직 또는 여러 이유로 또 다른 직업군 도전을 위해 이번 교육에 참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훈련생들의 취업 의지가 강한 만큼 교육에 집중도가 높았으며, 교육을 통해 소방안전관리자 2급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이 65%로 좋은 결과를 냈다.

양성과정을 주관한 별사탕학교 일자리팀 담당자는 “체계적인 취업 목표를 설정해 교육을 받은 훈련생들이 원하는 곳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라며 수료생들의 취업 의지를 북돋아 주었다.

왕연우 일자리정책과장은 “교육을 수료한 훈련생들이 건물종합관리 전문인력으로서 취업까지 성공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관내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