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연천지구협의회, 삼계탕 나누기 사업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12:45]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연천지구협의회, 삼계탕 나누기 사업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8 [12:45]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연천지구협의회, 삼계탕 나누기 사업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연천지구협의회는 17일 연천군종합복지관 3층 조리실에서 단체 회원 15명이 참여해 취약계층을 위한 삼계탕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삼계탕 만들기 활동에서는 먼저 양파, 대파, 몸에 좋은 한약재들을 넣어 감칠맛 나는 육수를 우려내고 대추, 마늘, 미리 손질한 생닭을 육수에 넣고 다시 푹 끓여 영양 삼계탕을 완성했다. 정성스럽게 포장된 삼계탕은 단체 소속 회원들이 직접 연천군 내 대상자 150명에게 전달했다.

2024 연천군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채택된 ‘우리 함께해요! 취약계층과 독거노인을 위한 삼계탕 나누기 사업’은 여름날 삼복더위에 제대로 도움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갈된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고칼로리 영양식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삼계탕 나누기 사업은 7월~8월 삼복 기간 동안 총 2회에 걸쳐 나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연천지구협의회 장옥화 회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서 우리 공동체 안의 취약계층분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장마와 무더위에 지친 체력과 기력을 조금이나마 회복하셨으면 하는 이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