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교육지원청, 다해봄 1기 수학코칭 공유학교로 기초학력 향상 지원

지역전문가 자원을 활용한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9 [13:22]

의정부교육지원청, 다해봄 1기 수학코칭 공유학교로 기초학력 향상 지원

지역전문가 자원을 활용한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9 [13:22]

▲ 의정부교육지원청, 다해봄 1기 수학코칭 공유학교로 기초학력 향상 지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2024년 5월 1일부터 7월 18일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다해봄 1기 수학코칭 공유학교를 운영했다.

다해봄 수학코칭 공유학교는 초등학교 3~4학년과 중학교 1학년, 책임교육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방과후 공유학교 프로그램이다.

현재 의정부평생학습원과 연계한 지역의 학부모들이 강사로 활동 중이다. ‘AI 똑똑수학탐험대’, ‘매쓰홀릭’ 등 AI기반 코스웨어 프로그램과 개별 맞춤형 교재를 활용하여 기초 수리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1기 과정을 마치며 실시한 학부모 만족도 조사에서 ▲프로그램 운영 전반에 대해 92%가 매우 만족, ▲사교육비 절감 효과에 대해 85%가 매우 만족, ▲2기 과정에 자녀를 참여시킬 의향이 있다는 100%가 응답하였다.

학생 만족도 조사에서는 ▲프로그램 운영 전반에 대해 75%가 매우 만족, ▲학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는가에 대해 86%가 매우 그렇다, ▲2기 과정 참여 의향이 있다는 78%가 응답하였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다해봄 수학코칭 공유학교가 공평한 교육 기회(Chance)를 제공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모든 배움이 多되는 ‘세상에서 가장 크고 촘촘한 공유학교’에서 모든 학생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