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교육지원청, 체육활동 일상화를 위한 직무연수 개최

2024 체육활동 일상화를 위한 초‧중‧고 체육담당교사 직무연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9 [13:20]

안산교육지원청, 체육활동 일상화를 위한 직무연수 개최

2024 체육활동 일상화를 위한 초‧중‧고 체육담당교사 직무연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9 [13:20]

▲ 안산교육지원청, 체육활동 일상화를 위한 직무연수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2024 체육활동 일상화를 위한 초‧중‧고 체육담당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학기 체육 수업과 평가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실습중심 과정(총 15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안산지역 체육담당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본 연수는 체육 과목 수석교사, 프로배구선수 출신 교사, 플래그풋볼 국가대표 등 우수한 강사진이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 에듀테크 활용 체육 ▲ 협력적 체력운동(초등) ▲ 체육과 교수-학습 및 평가계획 구성(중등) ▲ 한예종 출신에게 배우는 창작 표현활동 등이다.

특히, ‘창작 표현활동’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체육 과목에서 강조하는 내용으로서 연수생들이 바로 학교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창작 안무 지도법, 티니클링, 치어리딩 등의 실습중심 과정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연수를 신청한 한 체육교사는 “2022 개정교육과정 적용을 앞두고 변화된 체육수업을 준비하는 것에 대한 고민이 많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안산 관내 타 학교 교사들과 만나 다양하고 새로운 체육수업 내용과 방법에 대해 공유하면서 해결책을 찾아가고 싶다”라고 한껏 기대를 나타냈다.

김태훈 교육장은 “체육활동 일상화라는 경기 체육교육의 목표는 비단 체력 향상 뿐만 아니라, 올바른 인성 함양과 학교폭력 감소라는 큰 교육적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안산지역의 체육담당 교사들이 여름방학을 앞두고 2학기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