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한뫼도서관, 여름방학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초등학생·성인 대상으로 독서교실, 방학특강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9 [14:30]

고양시 한뫼도서관, 여름방학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초등학생·성인 대상으로 독서교실, 방학특강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9 [14:30]

▲ ‘2024 여름 독서교실’ 홍보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한뫼도서관은 올 8월 초등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독서교실, 방학특강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4월부터 고양시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북스타트 매니저’가 진행하고 있는 '안녕! 그림책'은 한뫼도서관의 대표 초등 저학년 독서프로그램으로, 이번 여름방학에는 8월 1일부터 8월 10일까지 총 5회 차 과정으로 운영한다. 여러 감정을 다루고 있는 5권의 그림책을 함께 읽고, 어린이들이 자신의 마음과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2024 여름 독서교실 '마음아, 안녕'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운영지원으로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독서경험을 제공하고,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박인숙 독서지도사가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3~5학년 15명을 대상으로 8월 5일부터 8월 8일까지 4일간 운영된다. 화, 두려움, 웃음 등의 감정에 관한 그림책을 함께 읽고, 책 속 주인공에게 편지쓰기, 마음 사전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이 준비돼 있다.

또한 박성희 자원봉사자가 매달 진행하고 있는 '이모가 읽어주는 영어그림책' 프로그램은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8월 13일부터 8월 20일까지 움직임, 친구, 상상력 등을 주제로 한 영어 그림책을 읽고, 간단한 만들기, 노래 부르기 활동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8월 21일부터 8월 28일까지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총 3회 차 과정으로 진행되는 '영화와 함께하는 여름밤: 영화제가 사랑한 영화들'이 있다. 2020년 제25회 씨네21 영화평론상 최우수상 수상자인 김철홍 영화평론가가 진행하며 칸 영화제에서 상영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괴물', 웨스 앤더슨 감독의 '애스터로이드 시티'를 통해 영화를 ‘영화’로 만드는 요소들에 대해 생각해 보고, 영화에 대한 감상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