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도군 영양플러스 사업 여름철 식중독 예방교육 실시

임산부, 영유아 대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9 [14:26]

청도군 영양플러스 사업 여름철 식중독 예방교육 실시

임산부, 영유아 대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9 [14:26]

▲ 청도군 영양플러스 사업 여름철 식중독 예방교육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청도군은 7월 18일 부터 19일 이틀에 걸쳐 보건소 대회의실(4층)에서‘2024년 영양플러스 사업’에 참여하는 임산부와 영유아 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식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청도군에 거주하는 중위소득 80% 이하의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생후 66개월 미만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 섭취 상태의 개선을 위한 영양교육 및 보충식품을 지원 서비스이며 매월 1 부터 10일 보건소 3층 영양상담실을 통해 전화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여름철 식중독 교육은 음식을 안전하게 먹기 위해 지켜야 할 수칙을 주제로 자주 발생하는 식중독의 종류, 보충 식품 보관법, 교차오염을 막기 위한 식재료 손질법 등을 영양플러스 전담 영양사가 직접 교육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인 8월에는 오프라인을 통해 각 대상 가정에 감자, 당근, 달걀 등 보충식품을 배송하여 이러한 재료를 통해 가정에서 직접 요리한 음식을 사진을 찍어 ‘청도군 영양플러스 사업’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고 엄마와 아이가 스스로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영양 방학’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앞으로도 영양플러스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양질의 모자 보건 서비스를 제공하여 임신 출산 및 양육 환경을 개선하고, 나아가‘아이 낳고 아이 키우기 좋은 희망 청도’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