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시가족센터, 계절근로자와 함께 양주나들이 ‘어서와~ 양주는 처음이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1 [16:32]

양주시가족센터, 계절근로자와 함께 양주나들이 ‘어서와~ 양주는 처음이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1 [16:32]

▲ 양주시가족센터, 계절근로자와 함께 양주나들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양주시는 양주시가족센터에서 관내 지역농가 외국인 라오스 및 캄보이다 계절근로자 총 80명을 대상으로 특별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인 을 ‘어서와~ 양주는 처음이지!’를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양주시 가족보육과, 양주시농업기술센터, 그리고 지역농가와 협업하여 계절근로자들이 양주시의 다양한 명소와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1회는 지난 20일에 실시했으며 2회는 27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 양주시 서울우유공장 투어 ▲ 회암사지박물관 전통문화 체험 ▲ 조명박물관 관람 등 다양한 내용으로 계절근로자들이 양주시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이해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나들이 프로그램이 계절근로자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지역사회와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웃과 함께 어울리는 양주시가족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양주시가족센터 또는 양주시가족센터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