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개인회생 청년 재기 지원 ‘서울시 청년자립토대지원사업’ 3차 참가자 모집

1:1 재무상담과 금융교육 제공, 이수시 자립토대지원금 100만원 지원

양종열기자 | 기사입력 2024/07/22 [10:11]

개인회생 청년 재기 지원 ‘서울시 청년자립토대지원사업’ 3차 참가자 모집

1:1 재무상담과 금융교육 제공, 이수시 자립토대지원금 100만원 지원
양종열기자 | 입력 : 2024/07/22 [10:11]

▲ ‘서울시 청년자립토대지원사업’ 3차 참가자 모집 포스터


[핫타임뉴스=양종열기자] 서울시복지재단은 A씨와 같이 개인회생을 완주한 청년의 재기를 지원하는 ‘서울시 청년자립토대지원사업’ 3차 참가자를 7월 22일부터 8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청년자립토대지원사업’은 개인회생을 완료한 청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과 맞춤형 재무상담을 통해 재무역량을 강화하고, 자립토대지원금 1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시에 거주하며 개인회생 중으로 3개월 이내 변제완료 예정이거나 1년 이내 면책결정을 받은 근로중인 청년(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이면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서울복지포털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합격자는 9월 6일 서울복지포털을 통해 개별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재무역량 강화를 위한 금융교육 2회, 1:1 맞춤형 재무상담 3회가 제공되며, 교육과 상담을 이수한 청년에게는 총 100만원의 자립토대 지원금을 지급한다. 사업 참가자에 대한 금융교육과 재무상담 및 자립토대 지원금 지급 등 청년 참가자 재기지원 프로그램은 서울시복지재단 내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에서 제공한다.

김은영 서울시복지재단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장은 “‘서울시 청년자립토대지원사업’을 통해 개인회생 과정을 어렵게 완주했지만 여전히 금융지식이 부족한 청년의 재무역량을 키워주고 경제적 재기를 위한 자신감을 키워주고자 한다”며, “서울시 금융취약 청년들의 위기예방부터 재기지원까지 촘촘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종열기자
핫타임뉴스는 단순보도를 지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