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주시 선도이웃愛복지단, 이웃과 함께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선도이웃애복지단, 일대일 가족맺기 취약계층 대상자와 저녁 식사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7/22 [11:44]

경주시 선도이웃愛복지단, 이웃과 함께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선도이웃애복지단, 일대일 가족맺기 취약계층 대상자와 저녁 식사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7/22 [11:44]

▲ 지난 18일 선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특화사업 대상자들이 함께 저녁 식사를 가졌다.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선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선도이웃愛복지단)은 2024년 7월 18일 오후 6시 30분 일대일 가족맺기 대상자 26명과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로 저녁 식사를 함께했다. 이날 매칭된 이웃들과 위원들이 마주 앉아 무더운 여름 원기 충전을 위한 건강식을 함께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별히 이날 행사에서는 일대일 가족맺기 대상자 가운데 그동안 긍정적인 변화와 발전이 있는 대상자를 추천받아 행복바이러스상을 시상하는 등 대상자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시간도 가졌다.

손지연 민간위원장은 “더위로 지치기 쉬운 여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식사하며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과 지역주민이 서로 돕고 보살피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선도이웃愛복지단은 1대1 가족맺기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돌보고 있다. 이 사업은 일대일로 연결된 위원과 대상자가 정기적으로 만나 안부를 묻고 안정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선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결연 대상자와 소통하고 식료품, 생필품 꾸러미를 격월로 지원하는 등 1대1 가족맺기 특화사업을 잘 운영하고 있어 타 협의체에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