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시니어위원회, 제2회 정기회의 개최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의정부를 위해 시니어위원회가 달립니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2 [15:22]

의정부시 시니어위원회, 제2회 정기회의 개최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의정부를 위해 시니어위원회가 달립니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2 [15:22]

▲ 김동근 시장이 7월 22일 열린 의정부시 시니어위원회 제2회 정기회의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는 7월 22일 ‘의정부시 시니어위원회’가 노인복지과 신설 이후 제2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이번 회의에는 김동근 시장과 시니어위원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정책제안 사업 설명, 시니어위원회 활성화 방안 등의 안건을 다뤘다.

특히 위원들이 직접 제안설명한 사업에 대해 여러 의견을 나누고 현실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했다.

의정부시는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8만4천331명(6월 기준)으로 전체 인구 중 18.28%를 차지하는 등 노인정책에 대한 의견수렴 및 제안‧논의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시는 각 분야 전문가와 관심있는 시민을 위원으로 위촉해 지난해 7월 ‘의정부시 시니어위원회’를 구성했다. 시니어위원회는 건강, 평생교육인권보호 등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 제안뿐만 아니라 시정 전반에 관한 주요사항에 대해서도 심의‧자문한다.

시니어위원회는 지난 1년간 회의(5회) 및 현장방문(2회) 등을 통해 기존의 사업과 차별성을 도모하고, 노인종합복지관과 일자리사업 등의 홍보 및 활성화 방안도 심도있게 논의했다.

앞으로 시는 고령화사회 대응을 위해 전 부서와 협업해 시정 방향 및 사업 도출에 힘쓸 예정이다.

원대식 공동위원장은 “이번 회의에서 나온 여러 의견들이 어르신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현장을 돌아보며 소통하고 어르신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는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어르신 한 분 한 분을 내 부모를 모시는 마음으로 돌보는 것이 건강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라며, “높은 수준의 복지와 건강한 노후생활을 제공하는 등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7월 1일자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노인장애인과를 ‘노인복지과’와 ‘장애인복지과’로 분리‧신설해 보다 전문적이고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