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복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인성공유학교 프로그램 개강

군포제일교회 성민원,‘세계를 품은 청소년’청소년복지학교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2 [17:07]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복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인성공유학교 프로그램 개강

군포제일교회 성민원,‘세계를 품은 청소년’청소년복지학교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2 [17:07]

▲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복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인성공유학교 프로그램 개강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7월 22일부터 7월 24일까지 3일간 군포제일교회에서 ‘세계를 품은 청소년-성민청소년복지학교’ 인성공유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성교육을 위한 지역생태계를 구축하고 지역자원을 활용한 다양하고 풍부한 인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지난해 12월 군포제일교회 성민원과 인성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세계를 품은 청소년-성민청소년복지학교’ 인성공유학교는 중‧고등학생 50여명이 참가해 존중과 배려로 함께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시간을 갖는다. 3일간 일정 속에 자기이해와 긍정셀프리더십 공동체 프로그램, 청소년을 위한 좋은 성품과 성교육, 미디어‧약물 예방 활동, 현장실습을 위한 선물 제작 및 편지쓰기, 자원봉사 교육 및 독거노인 가정방문 현장실습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독거노인 댁을 방문했을 때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꼈고, 인성공유학교를 통해 우리 지역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이었다”고 말했다.

성정현 교육장은 “지금 시대는 학생이 자기 삶의 주인으로 나와 공동체의 행복을 추구하는 인성 함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주변을 돌보는 따뜻한 마음이 자신을 돌보고 우리를 세우는 온기가 될 것이며 군포제일교회 인성공유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저출산과 고령화 등 우리 사회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시민으로서 청소년의역할과 책임을 배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군포제일교회 성민원과 함께 하반기에도 ‘가족과 함께하는 독거노인 돕기’인성공유학교를 계획 중이며 앞으로도 지역의 복지와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