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국가유산청, 올 여름방학은 전통공예에 빠져든다

전통공예(한지·직물) 체험 교육프로그램 '하하(夏夏), 공예'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7/23 [12:57]

국가유산청, 올 여름방학은 전통공예에 빠져든다

전통공예(한지·직물) 체험 교육프로그램 '하하(夏夏), 공예'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7/23 [12:57]

▲ 여름방학 국가유산 교육프로그램 '하하(夏夏), 공예' 안내 자료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국가유산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은 8월 6일부터 8월 16일까지 총 8회(2개 과정을 각 4회씩 운영)에 걸쳐 국립어린이박물관(세종시)에서 2024년 여름방학 국가유산 교육프로그램 '하하(夏夏), 공예'를 개최한다.

'하하(夏夏), 공예'는 국가유산 전문교육기관인 전통문화교육원과 어린이 전문기관인 국립어린이박물관이 협력하여 진행하는 올해 첫 교육 프로그램으로, 양 기관의 전문성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고 우리나라 전통공예 저변을 넓히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개의 전통공예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한지를 활용한 ‘일월오봉도 필통 만들기’(총 4회, 회차별 어린이 15명)와 모시를 활용한 ‘모시모빌 만들기’(총 4회, 회차별 가족 5팀) 체험과정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예술의 가치를 되새기게 된다.

참가 신청은 7월 23일 오전 9시부터 국립어린이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국가유산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대상별 국가유산 특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대국민 이해도를 높이고, 국가유산의 가치를 확산해나가는 적극행정을 이어나갈 것이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