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소방본부, 도내 전 소방서 대상 청렴서당 운영

7월 23일부터 8월 16일까지 4주간, 도내 18개 소방관서 권역별 방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3 [17:57]

경남소방본부, 도내 전 소방서 대상 청렴서당 운영

7월 23일부터 8월 16일까지 4주간, 도내 18개 소방관서 권역별 방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3 [17:57]

▲ 경남소방본부, 도내 전 소방서 대상 청렴서당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23일부터 오는 8월 16일까지 4주간 도내 18개 소방관서를 대상으로 2024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와 부패행위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찾아가는 청렴서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청렴서당’은 경남소방본부에서 도내 전 소방서를 순회 방문하여 소방행정·민원업무 담당 부서 직원들과 소통하고 토론하여 불합리한 제도 등을 개선하고 도민이 체감하는 조직 내 청렴 분위기 정착을 위한 시책이다.

하반기에는 그동안 추진됐던 청렴시책 점검을 통해 민원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개선방향을 논의하고, 오는 8월부터 실시될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설문 유의 사항 안내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경남소방본부는 앞으로도 민원인·내부 직원 만족도 제고를 위해 불필요한 절차 발굴 및 개선과 직원 간 소통하고 공감하여 청렴한 조직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병 소방본부장은 “직원들과 끊임없는 소통으로 공감을 끌어내고 청렴한 조직 분위기를 조성하여 도민들이 체감하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경남 소방이 솔선수범하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