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동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모집

8월 30일까지 신청, 선정되면 교육 면제·우수업소 인증 등 혜택 제공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0:31]

하동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모집

8월 30일까지 신청, 선정되면 교육 면제·우수업소 인증 등 혜택 제공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4 [10:31]

▲ 하동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모집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하동소방서에서 오는 8월 30일까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을 받는다.

이번 모집은 다중이용업주의 전반적인 안전 수준을 향상하고, 능동적인 안전관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업소는 ▲피난시설, 방화구획 및 방화시설에 대한 위반 사항이 없는 곳 ▲공표일 기준 최근 3년 동안 화재가 발생하지 않은 곳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는 곳 ▲소방 교육 또는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최근 3년 동안 기록을 보관하고 있는 곳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우수업소로 선정되면 인증 현판 교부, 화재 안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 면제, 검색 포털사이트(네이버) ‘소방청 인증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기 혜택이 주어진다. 이는 2년간 유효하다.

신청은 하동소방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서 작성 후 방문, 우편, 팩스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하동소방서 예방안전과 민원실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석기 소방서장은 “다중이용업소의 자율안전관리는 지역 사회의 안전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많은 업체에서 이번 모집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