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곤충생태관, 파브르 곤충탐험대 프로그램 운영 성료

8월 여름방학 특강도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3:02]

구리시 곤충생태관, 파브르 곤충탐험대 프로그램 운영 성료

8월 여름방학 특강도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4 [13:02]

▲ 왕숙천 일대를 모니터링하고 있는 파브르 탐험대 학생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 충생태관은 최근 생태적 감수성 함양을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인 ‘파브르 곤충탐험대’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파브르 곤충탐험대는 다양한 곤충과 식물 등이 서식하고 있는 왕숙천을 모니터링 장소로 지정하고, 그곳에 자리 잡은 곤충과 식물의 특징을 탐구해 보는 교육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곤충 빙고 게임, 곤충 초성 퀴즈 등으로 구성되어 참여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또한 아이들에게 동·식물 모니터링의 정의와 필요성을 일깨워 환경을 지킬 수 있는 꿈나무로 자라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했다.

자녀와 함께 참여한 한 부모는 “주변에서 다양한 곤충을 보기 힘들어진 요즘 구리시 곤충생태관의 유익한 환경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 아이에게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라며, “아이들이 환경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수업이 많이 생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리시 곤충생태관은 매월 연령별, 주제별로 다양한 정기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번 여름 방학을 맞아 8월 7일부터 8월 16일까지 곤충, 환경 관련 특강(4회)도 운영할 계획이며, 7월 24일부터 구리시 곤충생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구리시 곤충생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구리시청 하수과로 문의하면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곤충생태관은 구리시 환경교육센터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곤충생태관은 유리온실 나비관, 곤충관으로 조성되어 사계절 꽃과 나비 곤충을 관찰하고 체험하는 곳으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계절별 특별 전시를 통해 도시에서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생태적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생태 환경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야외‘곤충생태공원’에는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와 짚라인 시설, 야생나비정원, 휴식 공간 등이 마련돼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