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옥외광고물 민관합동 간담회 개최

2025년 옥외광고물 관련 사업 발굴을 위한 소통의 시간 가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4:00]

고양시, 옥외광고물 민관합동 간담회 개최

2025년 옥외광고물 관련 사업 발굴을 위한 소통의 시간 가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4 [14:00]

▲ 옥외광고물 민관합동 간담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는 지난 23일 옥외광고물 분야 업무협력 강화를 위해 시․구청 담당부서 및 경기도옥외광고협회 고양특례시지부와 함께 민관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최근 옥외광고물 관련 법․조례 제개정 등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2025년 주요사업인 시민안전을 위한 노후․위험간판정비, 시 주관사업에서 시민참여 공모방식으로 전환하는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 기존 아날로그형 옥외광고시설 및 관리체계의 디지털화 등을 논의했다.

참석자 건의사항으로 각종 시설물 설치 시 인․허가 관련 사전정보 공유 강화와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주인없는 간판정비, 불법광고물 정비사업 확대 등이 거론됐다.

김명진 도시디자인담당관은 “우리 시가 계속 성장하면서 무질서한 간판 난립, 불법간판의 임의 게첩 등 옥외광고물에 대한 여러 현안들이 계속 발생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시와 유관기관이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의견을 수렴하고, 옥외광고물을 통해 고양시가 보다 나은 가로경관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