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천시 새마을회, 경희대 녹원회와 연합한방의료봉사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3:16]

포천시 새마을회, 경희대 녹원회와 연합한방의료봉사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4 [13:16]

▲ 포천시 새마을회, 경희대 녹원회와 연합한방의료봉사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포천시 새마을회와 경희대 연합한방의료봉사 동아리 ‘녹원회’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5일간 산림조합유통센터 2층 강당에서 연합한방의료봉사를 실시한다.

의료봉사는 예진(환자 기록 및 진료 전 검사), 본진(각종 질환에 대한 상담 및 한약 처방), 침구 및 테이핑, 약제 제조 등으로 이뤄지며, 경희대 한의대, 간호대 의료봉사진 40여 명과 새마을지도자 200여 명이 자원봉사에 나서고 있다.

지난 22일 연합한방의료봉사 기념식에서는 백영현 포천시장,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연제창 부의장, 남궁종 산림조합장, 김봉이 경희대 지도교수 및 녹원회 의료봉사단, 새마을단체장 및 새마을지도자 7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적인 의료봉사를 위한 포천시 새마을회와 경희대 녹원회의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이부성 포천시 새마을회장은 “연합한방의료봉사를 개최할 수 있게 도와주신 새마을단체장, 백영현 포천시장,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경희대 김봉이 교수 및 녹원회와 봉사 장소를 마련해 주신 남궁종 산립조합장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포천시 새마을회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지속적인 의료 봉사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