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옹진군 ‘생명을 살리는 기적’영흥면 응급처치 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16:03]

옹진군 ‘생명을 살리는 기적’영흥면 응급처치 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5 [16:03]

 

▲ 옹진군 ‘생명을 살리는 기적’영흥면 응급처치 교육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옹진군은 지난 25일, 영흥 늘푸른센터에서 주민대상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옹진군, 생명을 살리는 기적 영흥면 응급처치 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대한적십자사 RCY 본부의 협조를 받아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응급조치 교육과 모형 인간 등을 활용한 실습으로 진행했으며, 주요 내용으로 ▲응급환자 보호의 골든타임 ▲신속한 응급상황 대처요령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심장제세동기 사용방법 등을 진행했다.

또한, 주민 대상으로 실습위주의 현장형 교육을 실시하여 주민 관심도 및 참여도를 높이고 교육 효과를 증대시켜 주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이번 교육으로 응급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심폐소생술 등 신속한 응급 처치로 소중한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박혜련 옹진군 보건소장은 “응급상황에서 군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심정지 환자 발생 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