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시 귀인동 주민자치회, ‘주민이 주인이다’ 주민총회 개최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마을자치사업 안건 논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16:40]

안양시 귀인동 주민자치회, ‘주민이 주인이다’ 주민총회 개최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마을자치사업 안건 논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5 [16:40]

▲ 안양시 귀인동 주민자치회, ‘주민이 주인이다’ 주민총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양시 귀인동 주민자치회는 25일 동 문화복지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6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2차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주민자치회는 행정 자문 역할에 한정된 주민자치위원회와 달리 마을 의제 발굴 및 추진, 마을계획 수립과 시행 등 자치활동 권한을 가진 주민대표 기구로, 귀인동은 2021년 주민자치회를 구성해 4년째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총회는 ▲2023년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2024년 자치활동 추진 현황 보고 ▲2025년 마을자치사업 안건 소개 및 주민투표의 순서로 진행됐다.

마을자치사업 안건으로는 자치사업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도를 제고하고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청소년 과거제’사업이 제안됐고, 이날 진행된 현장투표 및 23일부터 진행된 사전투표를 통해 과반의 동의(찬성 79표, 반대 29표)를 얻어 추진이 확정됐다.
자치회는 지난 5월 11일 제1차 총회에서 승인된 사업을 포함해 2025년 귀인동 마을자치사업으로 ▲배우고 실천하고 귀인과 나누기 ▲걷고 싶은 봄날 ▲귀인동 정(情) 나눔 한마당 ▲청소년 과거제 등 4개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윤경숙 주민자치회장은 “바쁘신 중에도 귀인동의 발전을 위해 참여해주신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가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진정한 의미의 주민자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숙 귀인동장은 “주민 여러분들과 마을 의제를 토의하는 소중한 자리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기반으로 ‘더 안전하고 행복이 넘치는 귀인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