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종공감복지센터, 취약계층 여름 보양식 지원사업 ‘복날이닭’ 실시

지역 자원봉사자와 함께 삼계탕 전하며 노약자 건강 및 안부 살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6 [11:45]

영종공감복지센터, 취약계층 여름 보양식 지원사업 ‘복날이닭’ 실시

지역 자원봉사자와 함께 삼계탕 전하며 노약자 건강 및 안부 살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6 [11:45]

▲ 영종공감복지센터, 취약계층 여름 보양식 지원사업 ‘복날이닭’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시 중구는 지난 23일 영종공감복지센터에서 영종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철 보양식 지원사업 ‘복날이닭’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에서는 영종공감복지센터 직원과 공감서포터즈 자원봉사자 13명이 삼계탕과 전통음료(식혜), 약과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직접 포장하고,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저소득 취약계층 등 120세대를 방문해 이를 전달했다.

특히 자원봉사자들은 무더위로 힘든 여름을 지내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폈고, 폭염 대비 건강 관리 수칙 등도 안내했다.

삼계탕 꾸러미를 받은 한 어르신은 “생각지도 못했던 삼계탕을 받으니 어릴 적 부모님 생각이 난다”라며 “자식을 챙기듯 매번 마음을 써줘서 고맙고, 덕분에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성은정 센터장은 “폭염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들에게 용기와 응원을 드리고자 삼계탕을 준비했다”라며 “삼계탕으로 영양을 보충하고 건강하게 무더위를 이겨내길 바란다. 또한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더욱 세심히 지역을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