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전주스마일센터, 강력범죄 피해자 심리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력범죄 피해자의 회복을 위한 상호 연계 활성화 및 정신건강 고위험군 대상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6 [11:43]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전주스마일센터, 강력범죄 피해자 심리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력범죄 피해자의 회복을 위한 상호 연계 활성화 및 정신건강 고위험군 대상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6 [11:43]

▲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전주스마일센터, 강력범죄 피해자 심리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법무부 산하 범죄피해 트라우마 통합지원기관인 전주스마일센터와 함께 강력범죄로 고통받는 피해자들을 위한 심리지원에 나선다.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6일 전주스마일센터와 강력범죄 피해자 및 가족들의 보호와 지원의 필요성에 대해 뜻을 같이하고 이들의 심리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강력범죄 관련 피해 지원 대상자에 대한 정보 공유 △ 상담 및 프로그램 등 정신건강 서비스 연계 △피해자와 가족들에 대한 법률 지원 등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의 상호 정보교환체계가 구축되면 범죄 피해로 인한 심리적 후유증으로 도움이 필요한 피해자들에게 신속한 정신건강 서비스 연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보영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범죄피해로 인해 고통받는 피해자와 가족들이 하루빨리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 관계를 돈독히 하겠다”고 말했다.

정상근 전주스마일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피해자들의 신체적·정신적 회복부터 일상 복귀까지의 과정을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협약 내용에 따라 범죄피해 트라우마로부터 시민들이 보다 안전해질 수 있도록 양 기관의 많은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 정신건강 증진, 정신질환 인식개선, 정신질환자 권익증진, 생명존중 문화 조성, 자살예방 지원 등 정신건강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자살 및 정신질환, 정신건강 등에 대한 상담은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